안녕하세요.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즘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가수 강수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수 강수지의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강수지의 본관은 서울특별시 용산구이고, 신체 스펙은 황소자리, 양띠이며, 가족 관계는 '아버지, 남동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수 강수지의 배우자는 김국진 (2018 결혼 – 현재)이며, 슬하에 자녀 황비비아나(2003년생)가 있습니다. 강수지는 미국 줄리아 리치먼 고등학교, 보성여자중학교, 서울 삼광초등학교를 나왔습니다.
가수 강수지의 종교는 개신교이며, 1981년 중학교 2학년 때 가족과 함께 미국 뉴욕으로 이민을 가고 난 뒤 뉴욕에서 가수 연습을 하면서 1988년에 대학가요제 미국 동부지역 금상을 받았습니다.
가수 강수지는 사실, 강수지 이전 이지연이 청순가련 여가수 1호로 당대 최고 여가수로 인기몰이를 했으나 1990년 8월 사랑의 도피행으로 은퇴해버려서 그녀의 인기를 그대로 흡수한 면도 있고 둘 모두 외모로 많은 남성팬을 기반으로 인기몰이를 했으나, 둘다 엄청난 여성 안티들을 몰고다니기도 했습니다.
이 모든게 당대 최고의 인기를 얻었다는 증거이기도 하지만, 이지연은 이를 원인으로 가요계의 환멸을 느껴 은퇴했다고도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지연과 강수지 모두 긴 생머리가 트레이드마크 였는데 이지연은 3집 활동을 시작하던 90년 여름에 팬들의 껌 테러로 숏커트로 등장하여 화제가 되었고, 강수지도 2집 활동하며 숏커트로 변신했던 공통점이 있습니다.
가수 강수지는 청순 여가수 이지연, 강수지, 하수빈 3인방이 1988년, 1990년, 1992년 데뷔하여 2년마다 청순 여가수가 출현한다는 이야기가 있었으나 그 명맥은 끊긴지 오래입니다.
가수 강수지는 1991년 8월 발매한 역시 윤상이 프로듀싱한 2집 앨범에서 '흩어진 나날들'로 데뷔 이후 최초로 1위를 차지했으며, 동시에 각종 수상을 휩쓸었습니다. 게다가 '시간 속의 향기'까지 히트하면서 강수지는 정상급 가수로 우뚝 섰습니다.
가수 강수지의 1집은 윤상에게도 중요한 앨범이었는데, 그가 직접 편곡을 한 첫 앨범이었습니다. 그 전에는 하광훈, 송홍섭과 같은 작곡가들이 그의 곡을 편곡해 주었지만 이 강수지 1집부터 자신의 곡은 자신이 편곡하게 됩니다. 특히 1집 타이틀곡 <보라빛 향기>가 엄청나게 히트했습니다. 그러나 신인상 등은 받았음에도 가요 프로 1위는 한 번도 하지 못했습니다.
그 이유는 당시 경쟁 가수들의 기세가 만만치 않아서였는데, 당시 그녀가 데뷔했던 1990년은 변진섭, 이승철, 조정현, 김민우, 신해철 등의 발라드 가수들이 가요계를 평정하고 있던 시절이었습니다. 그래도 1990년대부터 현재까지 명곡들을 많이 남겼으며 지금도 강수지의 노래가 리메이크되고 있을 정도로 존재감이 강했던 가수였습니다.
가수 강수지는 보랏빛 향기인지, 보라빛 향기인지 헷갈리는 경우가 있는데, 표준어로 치면 보랏빛 향기가 맞지만 강수지 1집에는 보라빛 향기로 젹혀져 있습니다. 그리고 2002년에 나온 강수지 베스트 앨범에서는 보랏빛 향기로 표기되었습니다. 방송에서는 둘 다 쓰며, 다른 가수들의 리메이크들도 보라빛 향기로 표기된 것이 있고, 보랏빛 향기로 표기된 것도 있습니다.
가수 강수지는 2002년 10집 발표 이후 2009년까지 약 7년 간은 가수라는 본업은 잠시 접어 두고 사업을 시작했으나, 현재는 다시 가수 겸 방송인입니다.
가수 강수지는 듣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멋진 음악을 하는 훌륭한 뮤지션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활발한 음악 활동을 통해 대중들의 귀를 즐겁게 해주는 음악인이 되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