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방금 산책을 하고 들어왔더니 몸이 개운하고 좋네요. 여러분 모두 개그맨 김구라에 대해 한 번쯤은 들어보신 적 있으시죠? 요즘 활발한 활동으로 대중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개그맨 김구라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그맨 김구라의 본명은 김현동 (金賢東)이고, 출생일은 1970년 10월 3일 (49세), 출생지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이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김구라의 본관은 (新) 안동 김씨이고, 키는 184cm, 몸무게는 97kg, 혈액형은 O형(Rh-)이며, 가족 관계는 '아버지 김필한, 어머니 박명옥, 형, 여동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그맨 김구라의 배우자는 이신정(1997년 결혼 - 2015년 이혼)이며, 슬하에 자녀 아들 그리 (1998년생)가 있습니다. 김구라는 부평북초등학교 → 주안초등학교 (졸업), 구월중학교 (졸업), 제물포고등학교 (졸업), 인하대학교 (영어영문학 / 학사)를 나왔습니다.
개그맨 김구라는 독설과 시사 토크에서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한 MC로 흔히 국민 MC라 불리는 유재석, 신동엽, 강호동과는 전혀 다른 캐릭터를 가지고 있으며 김성주 같은 아나테이너부터 이경규의 호통개그, 박명수의 무근본 개그와도 전혀 다른 캐릭터를 가진 인물입니다.
개그맨 김구라는 기존 MC들과는 차원이 다른 캐릭터로 인해 방송 토크에 성역은 없다는 걸 가장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MC가 되었지만 그만큼 호불호가 극심한 MC이기도 합니다. 성역 없고 거침없는 토크는 어떤 때에는 속 시원하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가끔 도가 지나치다는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개그맨 김구라는 또한 한국 예능 리얼리티화에 한몫을 한 예능인으로도 평가받고 있습니다. 흔히 한국 예능의 리얼리티화라 하면, <무한도전>을 대표적로 하는 리얼 버라이어티를 떠올리지만 반면 김구라는 버라이어티 형식이 아닌 토크쇼 형식에서 영역을 가리지 않는 폭로성 토크와 실명 토크, 가식을 치운 토크로 다른 의미의 한국 예능 리얼리티화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그의 특성에 가장 최적화된 프로그램이 바로 그의 대표작인 <라디오 스타>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개그맨 김구라는 미디어 시장의 급변으로 인해 최근 연예인들의 유튜브 진출이 활발한 가운데, 기존 TV 플랫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면서도 유튜브에서 각기 다른 컨셉과 컨텐츠를 가진 채널 3개를 연달아 일정 궤도에 안착시키는 것에 성공하며 새로운 플랫폼에 대한 빠르고 유연한 적응능력까지 증명하고 있습니다.
개그맨 김구라의 진행은 게스트 빨을 탈 때, 자기에게 지지 않고 대드는 게스트가 있을 경우 시너지가 매우 높게 납니다. 이런 게스트가 없으면 김구라의 진행은 예능 진행이 아니라 무슨 막장 상사가 부하 직원 쪼인트 까는 식으로 흘러가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게스트가 깐족대거나 대들면서 김구라의 진행을 방해할 때 김구라가 당황하거나 티격태격 하면서 땀을 삐질삐질 흘릴 때 합이 잘맞고 재미도 잘 뽑습니다.
개그맨 김구라는 그래서 합이 잘맞는 게스트나 패널로는 무논리甲 신정환이나, 아예 김구라보다 나이도 많으면서 기가 센 김흥국, 이경규 등의 베테랑, 아니면 때려도 때려도 잃을 게 없는 연예계 공인 샌드백인 조세호 등이 있으며, 4차원 연예인들과도 합이 제법 잘 맞습니다. 심지어 후지타 사유리는 김구라가 자신의 아버지를 닮았다고 좋아합니다.
개그맨 김구라는 분야를 가리지 않는 잡학다식한 지식을 기반으로 한 독설과 팩트를 찌르는 질문은 그의 전매특허이며 이러한 특징이 가장 크게 빛을 보는 시사사회 분야 예능에서는 독보적 1인자입니다. 이것이 가장 잘 나타는게 <썰전>과 <마이 리틀 텔레비전>인데 각종 정치 평론가, 경제 전문가들과 시사적인 토크를 진행할 수 있는 몇 안되는 희극인입니다.
언제나 밝고 긍정적인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김구라. 앞으로도 활발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