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즈원의 멤버인 가수 권은비에 대해 한 번쯤은 들어보신 적 있으시죠? 요즘 활발한 활동으로 대중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가수 권은비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수 권은비의 출생일은 1995년 9월 27일, 출생지는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동이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가수 권은비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키는 160cm, 혈액형은 A형이며, 가족 관계는 '부모님, 오빠(1993년생)'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수 권은비는 서울금동초등학교 (졸업), 동일중학교 (졸업),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 / 졸업),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계열 K-POP 전공 / 휴학)를 나왔습니다. 권은비의 종교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소속사는 울림엔터테인먼트입니다.
가수 권은비의 소속 그룹은 IZ*ONE(아이즈원)이며, 그룹 내에서의 포지션은 리더, 리드보컬, 메인댄서입니다. 가수 권은비는 리더로서 직접 이끌기보단 본인이 나서서 멤버들을 풀어주는 스타일로, 자기보다 어린 멤버들이 짓궂은 장난을 쳐도 다 받아주는 타입입니다.
가수 권은비는 프로듀스 48 당시 세 번이나 리더를 맡을 정도로 신뢰가 두터웠습니다. 5년이 넘는 연습생 시절과 데뷔를 겪어 본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IZ*ONE을 잘 이끌고 있습니다. 나이상으로도 최연장자라 동생들이 믿고 따르는 큰언니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험과 멤버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정식 데뷔 전부터 멤버들과 팬들에게 이미 리더로 인정받고 있었습니다.
가수 권은비는 평상시엔 다른 멤버들을 두루두루 살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주로 엮이는 멤버들은 강혜원, 안유진, 같은 소속사인 김채원 그리고 데뷔하고 급속도로 친해진 야부키 나코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두 사람이 다정하게 껴안고 찍힌 투샷이 많아서 팬들로부터 한국의 나코맘이라 불립니다.
가수 권은비는 IZ*ONE의 데뷔곡 기준으로 보면 이채연과 같이 브릿지를 소화해냈으며, 조유리가 메인보컬 특성상 애드립 넣는 부분을 빼면 파트 분배가 가장 많습니다. 특히 프로듀스 48 참가기간 동안 자신만의 음색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어 한층 더 성장했는데, 까지는 깔끔한 음색과 본연의 음색이 부각되는 방향이었으나 <반해버리잖아?>에서 메인보컬을 맡은 후 한초원에게 조언을 구하는 등의 노력으로 목소리에 힘을 싣는 방향으로 바뀌어서 파워풀한 보컬도 갖추게 되었습니다.
가수 권은비는 2014년 7월에 예아라는 걸그룹으로 데뷔한 경력이 있습니다. 당시 예명은 카쥬였는데, 이 예명은 3세부터 99세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다루는 카주라는 악기에서 따왔으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을 받고 싶다는 의미였다고 합니다. 이후 회사 사정으로 2015년에 탈퇴했으며, 같은 해에 현재 소속사에 들어왔습니다.
가수 권은비는 과거 PLAY라는 댄스팀 소속이었으며, 시크릿과 걸스데이의 백댄서로 무대에 오른 경험이 있습니다. 권은비는 그리고 2016년 8월 3일부터 9월 8일까지 열린 인피니트의 소극장 콘서트 ⟨그 해 여름 3⟩에서 장동우의 솔로 무대 '마음에 묻다'의 피처링을 했습니다.
가수 권은비는 어릴 때부터 호기심이 왕성하고 매사에 적극적인 학생이었다고 합니다. 모형항공기 대회나 로켓 대회 등에 참여해 입상했고, 교내한자경시대회에서는 동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했습니다. 또한 같은 해 10km 마라톤 대회에 참가해 완주했을 정도로 건강하고, 육상부 출신으로 대회에 나가 수상했을 만큼 운동에도 소질이 있었습니다. 성인이 된 이후에도 초등학교 시절의 은사를 찾아뵙는 등 인성도 바르게 자랐습니다. 프로듀스 48 참가 당시에 초등학교 담임선생님과 어린 후배들이 격려의 메세지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가수 권은비는 주 포지션은 댄스지만 프로듀스 48 참가 당시 메인보컬을 두 번이나 소화할 만큼 보컬 실력도 탄탄합니다. 다만 춤 실력으로 먼저 눈도장이 찍힌 후 포지션 평가에서도 댄스 무대로 좋은 반응을 얻어 보컬이 두드러져 보이는 이미지는 아니었으나, 데뷔 곡 라비앙로즈에서 파워풀한 댄스에 걸맞은 보컬을 보여주었습니다.
가수 권은비는 2019년 2월 8일 V LIVE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본격적으로 아이돌을 꿈꾼 시기는 중학생 무렵이라고 합니다. 처음엔 부모님이 반대했지만 은비의 설득 끝에 취미로 다녀봐라라는 조건부 허락을 받아 댄스학원을 다니기 시작했고, 취미로 시작된 댄스학원은 고교 입학 직전까지 이어졌고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에 진학을 하고 싶었지만 이번에도 부모님의 반대에 부딪혔으며, 이에 주변 친척들을 총동원해서 설득을 했고 이번에도 일단 시험에서 합격해서 와라라는 조건부 허가를 얻었고 보란듯이 합격, 입학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뛰어난 음악적 감각과 남다른 매력으로 대중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주는 가수 권은비. 계속해서 꾸준한 음악 활동으로 대중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음악인이 되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