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포스팅에는 소개드리고자 하는 인물과 관련이 있는 인물 혹은 동명이인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셨나요? 저는 오랜만에 산책을 하고 들어와서 그런지 기분이 상쾌하네요! 오늘은 배우 정선경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배우 정선경] 정선경의 본명은 김성희이고, 출생일은 1971년 2월 8일 (49세), 서울특별시 강남구,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정선경] 정선경의 본관은 광산 김씨이고, 키는 164cm, 몸무게는 49kg, 혈액형은 O형, 가족 관계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정선경] 정선경은 서울언북초등학교 숙명여자고등학교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무용과 학사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사회복지학 석사수료를 나왔고, 종교는 개신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정선경] 1988년 영화 '황금의 탑'에서 단역으로 출연한 후, 각종 어린이 영화에서 조연, 단역으로 출연했습니다. 그녀가 유명해지게 된 작품은 1994년 장선우 감독의 영화 '너에게 나를 보낸다'인데, 이 작품 이후 엉덩이가 예쁜 여자라는 별명이 한동안 따라다녔습니다. 영화에서 배역의 캐릭터가 '엉덩이가 예쁜 여자'였습니다.
[배우 정선경] 안정적인 연기력을 바탕으로 종종 브라운관이나 스크린 등에서 얼굴을 내비칩니다. 2007년 재일교포와 결혼하여 슬하에 2녀를 두고 있으며, 결혼한 후 일본으로 이주했다가 현재는 싱가포르에 거주하고 있다고 합니다. 의외로 교육부에서 제작하는 장애인식개선 드라마에 꽤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배우 정선경] 돈을 갖고 튀어라 - 김은지 개같은 날의 오후 너에게 나를 보낸다 영구와 흡혈귀 드라큐라 - 미라 골목대장 형래와 검은망또 특촬물로, 여기서는 본명인 김성희로 나옵니다. 젊은 시절의 정선경을 볼 수가 있습니다.
[배우 정선경] '정선경'은 '너에게 나를 보낸다'의 주인공 이름으로 이 이름을 예명으로 가져왔습니다. '장선우 감독의 영화에 출연한 여배우는 빨리 스타가 되지만, 곧바로 하락세 테크를 타는 징크스가 있다'는 공식이 생기게 한 첫 번째 여배우였습니다. 이듬해 SBS 드라마 장희빈과 영화 '개같은 날의 오후', 돈을 갖고 튀어라에 출연하여 대 성공을 거두면서 톱스타 반열에 오르지만, 1996년 '그들만의 세상', '지상만가', '삼인조'가 연속 실패하는 바람에 하락세를 타면서 주 무대를 드라마로 잡아 활약했고, 연기력이 발전되어 뒤늦게 호평을 받은 배우입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고 배우 정선경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알게 되셨기를 바랍니다. 조만간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으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에는 소개드리고자 하는 인물과 관련이 있는 인물 혹은 동명이인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