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포스팅에는 소개드리고자 하는 인물과 관련이 있는 인물 혹은 동명이인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셨나요? 저는 방금 홈트레이닝을 하고 왔는데 몸이 뻐근하기는 하지만 개운하네요! 오늘은 배우 조안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배우 조안] 조안의 본명은 조경진(趙炅珍)이고, 출생일은 1982년 11월 14일(38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조안] 조안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키는 165cm, 몸무게는 45kg, 혈액형은 AB형, 가족 관계는 '부모님, 남동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안의 배우자는 김건우(2016년 결혼 - 현재)입니다.
[배우 조안] 조안은 청주여자중학교 청주외국어고등학교 프랑스어과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학부 연극과(졸업)를 나왔고, 종교는 개신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조안] 연기생활이 2019년 기준으로 벌써 19년이 되었지만 딱히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작품이 아직 없습니다. 굳이 따지자면 작품 내외적으로 상당한 호평을 받은 '특수사건전담반 TEN' 정도라고 합니다.
[배우 조안] 힘들지만 리허설과 촬영을 강행하면서 트라우마를 어떻게든 이겨냈다고 합니다. 결혼 기사가 떴습니다. 2016년 10월 28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3살 연상 일반인과 결혼한다고 합니다. 부정맥, 지방간 등으로 고생한 적이 있습니다. 자신의 평소 글과 그림 솜씨를 이용해 첫 번째 책 '단 한 마디'를 내놨고, 앞으로도 어른들도 읽을 수 있는 동화책을 직접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려 펴내고 싶다는 소망을 말했습니다.
[배우 조안] 영화 '킹콩을 들다'에서 역도선수로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배우 조안] 중학생 시절 반 아이들에게 선물을 받고 만화를 그려 주며 만화가의 꿈을 키워 오다가, 고3 때 방송국에 놀러갔다 우연히 방송 작가의 눈에 띄어 KBS 2TV '드라마시티 - 첫사랑'에 출연하게 되면서 배우가 되었습니다. 이후 아래와 같은 다수의 영화, 드라마를 통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배우 조안] 11살 연상의 박용우와 꽤 오랫동안 공개연애를 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박용우와 결별 직후 박용우의 절친이었던 오만석과도 함께 드라마를 찍은것을 계기로 연인으로 발전해 공개연애를 했습니다. 박용우와 연애 당시 여자친구(조안)와 연인 연기를 해도 안심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 절친인 오만석입니다.라고 인터뷰까지 했 었던 것을 생각하면 인생은 아이러니ꦩ니다.
[배우 조안] 똥을 쌀 때 옷을 전부 벗은 채로 싼다고 합니다. 므이 촬영차 베트남에 갔을때 배탈이 나서 똥을 싸다가 휴지가 없어서 매니저가 올 때까지 30분동안 기마자세로 있었다고 합니다. 낯가림이 심하고 조용한 성격에 본인 말 따라 심각한 수준은 아니지만 폐소공포증을 앓고 있었던 터라 특수사건전담반 TEN 시즌 2에서 납치씬을 찍었을 땐 정말로 무서워서 눈물 콧물 쏙 뺐다고합니다.
이 포스팅이 배우 조안에 대한 정보를 얻으시는 데 도움이 되어드렸기를 바랍니다. 빠른 시일 내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으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 본 포스팅에는 소개드리고자 하는 인물과 관련이 있는 인물 혹은 동명이인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