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나래 프로필

안녕하세요. 개그우먼 박나래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요즘 많은 분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데 함께 개그우먼 박나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그우먼 박나래의 출생일은 1985년 10월 25일 (34세)이며, 출생지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입니다. 개그우먼 박나래의 신체 스펙은 149cm, 56kg, B형이며, 가족 관계는 '남동생 박성주(1987년생)'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그우먼 박나래는 무안 중앙유치원 (졸업), 목포상동초등학교 (졸업), 목포항도여자중학교 (졸업), 안양예술고등학교 (졸업 / 연극영화과), 상명대학교 (연극학 / 학사 중퇴)를 나왔습니다. 박나래의 종교는 가톨릭 (세례명: 세레나)이며, 현재 소속사는 제이디비엔터테인먼트입니다. 박나래의 별명은 나래코기, 조지나, 나래바르뎀, 어남기가 있습니다.

개그우먼 박나래는 무한도전과 라디오스타 출연 이후에 대세 개그우먼으로 인정받기 시작했으며 전반적으로 여자 코미디언 계가 침체기인 가운데 오랜만에 나온 기대주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국주의 후임으로 들어간 나 혼자 산다에서도 안정적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개그우먼 박나래는 2017 하반기부터 급등주로 떠오른 같은 무지개 회원 기안84와의 러브라인 덕에 2017 MBC 연예대상에서 베스트 커플상을 받았으며 이마 키스 퍼포먼스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박나래는 게다가 이날 여자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대상 후보에도 올랐는데 여자 예능인이 MBC 연예대상에서 대상 후보로 오른 것은 박미선 이래 8년 만의 일이었던지라 박미선이 자기 일처럼 자랑스럽다는 문자를 보내와서 감동했다고 합니다.

개그우먼 박나래는 코빅에서 함께 활동하는 이국주가 활동이 계속될수록 비호감 이미지를 쌓은 데 비해, 오히려 호감형 이미지를 착실히 쌓아가고 있습니다. 박나래의 개그가 호평을 받는 이유는 불편하지 않은 개그 덕분인데, 남을 비하하는 개그보다 본인을 깎아내리거나 상황극 등의 방식으로 웃음을 자아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개그우먼 박나래는 2017년 갤럽 올해를 빛낸 코미디언 부문에서 3위, 2018년올해를 빛낸 예능방송인 부문 2위, 2019년 2위를 차지할만큼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남을 깎아내리거나 비하하는 개그 스타일이 아닌 꽁트 위주와 자기 자신의 엉성함, 어딘가 모자람을 웃음으로 승화시키는 스타일입니다.

개그우먼 박나래는 적재적소에 잘 녹아들며 억지스러운 개그는 자제하는 편입니다. 덕분에 편안하고 유쾌한 캐릭터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런 점이 버라이어티 등 비스튜디오 예능에서 상당히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편. 2019년 MBC 연예대상에서 '나 혼자 산다'로 대상을 수상하며 여성 코미디언 최고의 자리를 다졌습니다.

개그우먼 박나래는 이후 2018 MBC 방송연예대상에 한차례 더 대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2018년 한 해 나 혼자 산다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였기에 박나래의 대상 수상에 이견이 없었지만, 큰 복병이 있었습니다. 2018년 소떡소떡, 휴게소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다크호스로 급부상한 이영자에게 대상이 돌아갔습니다.

개그우먼 박나래는 여성 코미디언으로서 3번째 대상 수상자입니다. 현역 코미디언들 중 최단신으로, 단신 소재를 이용한 코너에 많이 출연합니다. 주로 키에 있어서 극과 극인 장도연과 자주 같이 나오면서 좋은 케미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개그우먼 박나래는 유재석이 술을 끊으라고 조언한 적이 있을 정도로 애주가를 넘어서서 본인의 집에 네온사인 간판까지 걸어놓고 '나래바(Narae Bar)'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바 공간이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들어간 사람은 있지만 나온 사람은 없다는 전설이 내려오는 곳이 바로 그곳입니다.

언제나 밝고 긍정적인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박나래. 앞으로도 활발하고 다양한 활동을 기대하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