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민석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즘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강사 설민석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강사 설민석의 출생일은 1970년 10월 2일 (49세), 출생지는 서울특별시이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강사 설민석의 본관은 경주 설씨이고, 신체 스펙은 165cm이며, 가족 관계는 '아버지 설송웅, 아내, 아들(2015년생)'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사 설민석은 용산고등학교,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역사교육 전공을 나왔습니다.

강사 설민석은 2002년경부터 2006년까지 이투스에서, 2007년에서 2009년까지 메가스터디에서, 그리고 2010년에는 EBSi에도 출강했다가 이투스로 복귀해서 현재까지도 출강중입니다. 역사 강의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뮤지컬 명성황후 덕분이었다고 합니다. 뮤지컬을 보고 나서 감명을 받아 국사 공부를 시작하였고, 여러 준비 끝에 학원에 입성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강사 설민석은 설민석의 강의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이해가 잘 되고 재미가 있다는 점입니다. 설민석만의 재밌는 암기법과 연극영화과 출신임을 이용한 연기력 덕분에 한국사를 싫어하는 학생들도 쉽고, 빠르게 한국사를 공부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자 설민석만의 무기입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은 후술하듯이 자주 크고 작은 오개념이 나오기 때문에 그 점에 유의하고 들어야 합니다.

강사 설민석은 수능 기준으로 6차 교육과정 시기였던 2003년까지는 한국사뿐만 아니라 윤리, 한국지리, 사회문화, 정치, 경제 등을 포함하는 공통사회 강사였지만 7차 교육과정 수능이 첫 선을 보인 2004년부터는 한국사에만 전념하고 있습니다.

강사 설민석은 "전국에 계신 수험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신뢰의 이름 태건 설민 석입니다." 라고 한 뒤 강의를 시작합니다. 단 인터넷 강의용 인사이고, 영화 해설 강의 등 국민을 대상으로 올리는 영상에서는 "우리 역사를 사랑하시는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들 안녕하십니까. 설민석 선생입니다."로 시작합니다.

강사 설민석은 사실 이런 흥미 위주의 스타일 때문에 필수 과목 한국사 이전의 선택과목 수능 국사 시절에는 다른 전공자 출신 강사들에 밀려 힘을 쓰지 못하였고, 현재도 지엽적인 암기 위주의 시험인 공무원 시험 한국사 시장에서는 대외적 유명세에 비해 시장 점유율은 미미한 수준입니다. 대신 재미만큼은 확실히 보장하기 때문에 교양으로서 한국사를 재미있게 풀어내는 스토리텔러 내지는 지식 소매상으로서의 능력은 여타 수험판의 강사들 중에는 따라올 사람이 없을 정도로 독보적입니다.

강사 설민석은 연영과를 나온 덕에 익힌 발성이나 스토리텔링 능력이 청자들에게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것이 중요한 대중 인문학 판에서는 매우 큰 강점으로 작용합니다. 강사 본인도 수험 시장보다는 교양 예능이나 대중적인 역사 강연 등에 더 힘을 쓰고 있습니다.

언제나 밝고 긍정적인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설민석. 앞으로도 활발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를 기대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